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뇌출혈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및 생활 습관 본문

건강

뇌출혈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및 생활 습관

블로그엔조이 2020. 4. 8. 10:51

뇌출혈에 원인에 대한 세부적인 의학적 연구는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질병은 원인을 이해한 후에 예방과 ​​해결책이 있습니다. 불합리한 습관으로 유발될 수 있는 뇌출혈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출혈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및 생활 습관 

 

 

1. 알코올 중독

음주는 뇌출혈의 큰 위험 요소입니다. 특히 알코올 중독은 뇌출혈을 촉진하기 위해 혈압 상승 또는 응고, 혈류의 변화 및 뇌 혈류의 가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일이나 행사에서 평소보다 과음을 하고 이를 주기적으로 지속 기 때문에 건강을 위협하거나 뇌혈관 질환의 발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영구적 장애를 남길 수 있습니다. 뇌출혈 환자들 중에 20%가 다양한 음주로 인한 알코올 중독에 의해 발생 했습니다.

 

2. 감정적 흥분

감정적 흥분은 뇌출혈의 또 다른 중요한 원인입니다. 분노와 감정적 흥분은 급속한 혈압의 변화를 유도하고 감정적인 흥분 중에 빠른 심장 박동과 혈압의 갑작스러운 증가를 일으키며, 이로 인해 뇌경색 및 뇌출혈 등의 뇌혈관 질환으로 고통 받을 수 있습니다.

 

 

 

3. 복부 압력 증가

과도한 복부 압력은 뇌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발생하는 환자는 주로 과도한 복압 증가로 인해 발생합니다. 특히 고혈압과 변비가 있는 사람은 배변시 과도한 호흡 유지가 갑자기 복압을 증가시키고 뇌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너무 뜨거운 목욕 

너무 뜨거운 목욕으로 인한 뇌출혈도 욕실에서 가끔 발생하며, 뜨거운 목욕 중 혈관 확장 및 가속화된 뇌 혈류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장기 흡연

장기 흡연은 동맥 경화를 촉진하고 혈관의 취약성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특별한 경우 심한 흡연으로 인해 심혈관 및 신경계에 변화가 생겨 뇌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관련글

치매예방 생활습관과 치매관리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과 줄여야 할 음식

노인성 질환인 고혈압과 당뇨,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유자 효능 및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꿀유자차 만드는법

통풍원인 및 관련병과 통풍예방에 효과적인 방법


혈압이 높고 당뇨까지 있는 사람은 고혈압과 변비를 적극적으로 피하기 위해 노력하고 과도한 음주 및 흡연, 피로, 분노, 동요, 심한 운동 지나치게 높은 수온을 피하여 뇌출혈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불합리한 습관으로 인해 많은 질병이 발생 합니다. 일상적인 습관에 예방을 위해 뇌출혈의 원인을 이해하고 뇌혈관 질환의 적극적인 예방 활동을 수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