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신진대사 촉진 방법 5가지 유산소운동 물과 단백질섭취 심호흡과 마사지 본문

건강

신진대사 촉진 방법 5가지 유산소운동 물과 단백질섭취 심호흡과 마사지

블로그엔조이 2014. 11. 7. 10:32

신진대사가 느리면 몸이 허약해지고 피부가 미워진다!
새로운 얼굴피부 관리제품을 바꾸었는데에도 피부 상황이 여전히 개선되지 않는다면, 있는 힘껏 절식과 단식을 다 해보았지만 여전히 살이 빠지지 않고 체력이 점점 떨어진다면,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감을 느낀다면 바로 신진대사가 떨어졌다는것을 의미하기때문에 신진대사를 상승시켜주어야 하겠습니다

 

신진대사가 빠르고 느림에 따라 인체와 피부 상황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만약 인체 신진대사 속도가 너무 느리게 되면 인체에 충분한 영양분과 열량을 제공할수가 없어서 체질이 약해지고, 손발이 차갑거나 감기 등의 질병에 시달리게 됩니다. 또한 체내의 유해물질들과 과다하게 남은 영양분들이 제때에 체외로 배출시키지 못하면서 비만, 부종 및 체내에 독소가 쌓이고 피부가 거칠어지게 됩니다.

 

불규칙적인 음식섭취 습관과 생활 습관때문에 인체의 신진대사도 느려지게 되는데요. 아래의 몇가지 방법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킬수 있습니다.

 

신진대사가 느리면 노화가 빨리 온다?

신진대사 촉진 방법 5가지

 

 

유산소운동
운동의 질과 양을 증가시키는것이 신진대사를 가속시키는데 좋은 직접적인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러한 효과를 보려고 한다면 매주에 3회, 매번 30분간 운동후 심장박동수가 1분에 130이상으로 해주어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이 짧은 30분간의 운동량을 소홀히 할수 없는 이유가 이 몇분간의 운동이 열량을 소모하고 체중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보다 더욱 좋은점은 운동후 산소를 인체의 각 부위에 보내주어 대대적으로 신진대사율을 상승시키게 되며, 지방을 연소하는데 효과적으로 이러한 효과를 60분 이상 지속되게 합니다.

 

때문에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한다는 핑계는 버려야 합니다. 일시적인 보행이 바로 가장 운동하기 좋은 시기로 정말 시간이 없다면 매일 점식식사이후 휴식시간에 사무실 근처에서 왔다갔다 걸어주는것이 좋은데요. 균형적인 보행으로 전신에 땀이 날 정도가 아니더라도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좋은 효과가 있는 동시에 소화와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물을 많이 마시기
기본적으로 평소에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만으로도 장의 활동을 촉진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땀을 흘리거나 배뇨를 통해 체내의 불필요한 독소와 노페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가속시켜 줍니다.

 

만약 마시는 물이 좋은 생수나 또는 물의 근원이 좋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물을 마시게 된다면 건강에 더욱 유리하겠는데요. 물을 마시는 동시에 인체에 필요한 광물질을 보충할수 있으며, 많이 마시게 되면 물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때문에 신진대사를 가속시킬수 있고 신진대사 촉진으로 체중감량에도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효과 없는 절식은 멈추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기
목적이 없는 절식을 하다간 인체 건강에 점차 적신호를 보낼수 있고 체중은 계속 그대로 인데요. 이유는 대뇌가 배고프다는 신호를 받았을때 정상적인 인체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자동적으로 신진대사를 느리게 조절하기때문에 비록 적게 먹을지라도 소모하는 기능도 떨어졌기때문에 이러한 방식은 당연히 살도 빠지지 않고 인체에도 손상을 주게 됩니다.

 

반대로 음식습관을 바꾸고 섬유소와 단백질의 섭취를 강화한다면 신진대사를 상승시킬수 있는 안전한 방식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그중 단백질이 풍부한 해초류가 추천할만한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이유는 남조식물에는 쉽게 소화되는 단백질과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열량의 대사를 상승시키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녹조식물중에 함유되어있는 엽록소는 혈액을 정화시켜주고 최적의 독소배출효과를 제공해주는데요. 가장 흔히 섭취하는 해초류는 30여종의 광물질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수분의 대사도 촉진시켜주고 면역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심호흡
호흡을 하는 방식도 신진대사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호흡의 목적은 신선한 산소를 폐에 전송하여 기체가 경유하면서 교환한다음 필요하지 않은 이산화탄소를 체외로 배출하여 혈액을 정화시키고 대사촉진과 순환의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심호흡이 아닌 짧은 호흡으로 숨을 쉬게 되는데요.

 

이러한 짧은 호흡은 체내에 들어가는 산소도 심호흡보다 적고 그나마 조금 흡수된 산소도 미처 효능을 발생시키지 못하고 이산화 탄소로 바로 바껴지면서 페에 남아있게 됩니다. 때문에 단순하게 숨을 쉬는 즉 짧은 호흡을 백번 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시시각각 심호흡을 해주는것이 체내의 노폐물을 체외에 배출시는것을 가속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정확한 마사지법
체내의 림프액과 혈액의 순환이 원활한지 아닌지가 인체가 노페물과 독소물질의 배출속도에 영향을 주는데요. 때문에 정확한 손마사지법을 이용한다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유지하고 대사를 가속시키며, 체내의 노페물을 순리롭게 처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위말하는 마시지는 아무렇게나 눌러주고 어루만져주는것은 아닙니다.

 

자세하게 생각해 본다면 마사지미용사들이 마사지 하는 손법은 모두 말초신경부터 심장까지 진행을 하는데요. 이렇게 사지 말초신경부터 심장방향으로 마사지를 해준다면 림프와 혈액의 움직임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근육대사가 더욱 왕성해지고 세포에 더욱 많은 대사의 영양성분과 지방연소에 도움을 주는 산소 및 노폐물 배출을 가속시키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매일 집에서 tv시청을 할때에도 그냥 앉아서 tv만 시청하는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는것이 건강에도 좋고 신진대사를 가속시키는데에도 좋은 도움을 줄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