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두부다이어트 식단 칼로리가 낮고 맛있는 살빼기식단 5가지 본문

다이어트

두부다이어트 식단 칼로리가 낮고 맛있는 살빼기식단 5가지

블로그엔조이 2014. 10. 8. 16:44

두부가 아주 좋은 다이어트식품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현실인데요. 두부는 식물성고기라고 할 정도로 풍부한 영양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열량이 매우 낮아 100g의 두부에는 80칼로리 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피부에도 좋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날씬하고 아름다워 지고 싶은 여성이라면 두부에 주의를 돌려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그럼 두부는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그냥 먹으면 좋기는 한데 한가지를 오랫동안 계속 먹게 되면 질려서 긴 시간을 먹을수 없게 되는데요. 이렇듯 몸에 좋은 두부 어떻게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없을까요? 오늘은 두부를 맛있게 먹고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두부 다이어트 식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부다이어트 식단 5가지

칼로리가 낮고 맛있는 식단으로 살도빼고 피부도 아름답게 만들기

 

1. 망고 두부볶음
재료 : 망고 1개, 브로콜리 600g, 두부 8조각, 양송이버섯 120g, 당근, 완두콩, 표고버섯, 올리브씨앗 각각 40g.
조미료 : 소금, 설탕.
특징 : 색감이 아름답고 광택이 나며, 새콤, 달콤하여 맛있음

 

조리방법 : 망고는 껍질을 까고 씨를 제거한 다음 소금물에 담궈줍니다.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내고, 올리브씨앗은 끓는물에 데쳐서 껍질을 까준 다음 당근, 표고버섯, 양송이버섯은 잘게 다져준 후, 완두콩과 준비해둔 조미료와 함께 살짝 볶다가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브로콜리는 잘게 썰어서 소금을 넣고, 끓는물을 넣고 푹 익혀줍니다. 다음 모든 재료를 팬에 놓고 다시 한번 볶아주면 됩니다.

 

2. 표고버섯 두부만두
재료 : 두부 150g, 물에 불린 말린 표고버섯 32송이, 햄 15g, 계란 1개.
조미료 : 참기름 10g, 소금, 간장, 물, 녹말가루, 고추기름 조금, 다진파, 생강 조금.
특징 : 신선하고 매콤하고 담백한 맛

 

조리방법 : 두부를 물기를 제거한 다음 으깨주고, 표고버섯은 깨끗하게 씻어서 꼭지를 제거해준 다음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햄, 당근은 잘게 썰어줍니다. 으깬두부와 잘게 다진햄, 다진당근, 소금, 간장, 계란, 녹말가루, 다진파, 다진생강, 참기름을 그릇에 놓고 잘 버무려서 만두속처럼 만들어 줍니다. 표고버섯을 하나 들고, 잘 만들어진 소를 얹은다음 냄비에 찜기를 놓고 김이 오른 찜에에 속을 넣은 표고버섯을 쪄준 후, 접시에 꺼내놓고 고추기름 소금, 간장, 물,녹말가루를 놓고 잘 저어서 쪄놓은 표고버섯에 살짝 뿌려서 먹으면 됩니다.

 

 

3. 두부 파 무침
재료 : 두부 300g, 고추기름, 파와 참기름 조금, 물에 불린 목이버섯 50g, 오이 100g.
조미료 : 간장, 식초 적당량.
특징 : 색감이 아름답고 매콤하면서 맜있음

 

조리방법 : 두부를 끓는물에 살짝 데쳐준 다음 조그맣고 네모나게 썰어줍니다. 오이는 껍질을 깐다음 두부와 같은 크기로 아주 작게 다지듯이 썰어줍니다. 목이버섯도 같은 방법으로 썰어서 끓는물에 데쳐줍니다. 고추기름, 참기름, 간장을 그릇에 놓고 잘 저은 다음 준비해둔 두부를 접시에 놓고 오이는 두부 주위에 동그랗게 놓은 후, 목이버섯도 놓고 준비해둔 양념장을 두부에 뿌려주어 잘 저어서 섭취하면 됩니다.

 

4. 과일 두부수프
재료 : 두부 250g, 멜론 100g, 소금 6g, 후추가루 2g, 멸치국물 1000g, 녹말가루 30g.

 

방법 : 멜론은 껍질을 까서 잘게 토막내에 썰어줍니다. 두부도 같은 방법으로 썰어주고 물을 준비해 둡니다. 멸치국물을 냄비에 넣고 펄펄 끓인 다음 두부, 소금, 후추가루를 물에 풀은 녹말가루, 썰어놓은 멜론을 함께 넣고 푹 끓여주면 됩니다.

 

5. 토마토두부
재료 : 두부 350g, 토마토 200g, 청경채 50g.
조미료 : 토마토케찹 30g, 식용유, 파, 생강, 멸치국물, 소금, 설탕, 녹말가루 적당량.

 

방법 : 두부는 잘게 썰어주고 물에 한번 데쳐줍니다. 토마토도 두부처럼 잘게 썰어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조금 넣고 준비해둔 파와 생강을 볶아준 다음 토마토케찹을 놓고 볶다가 멸치국물을 추가해줍니다. 다음 준비해둔 두부와 토마토, 소금, 설탕으로 맛을 냅니다. 푹 끓이다가 국물이 줄어들면 준비해둔 청경채를 넣고 조금만 더 끓여내면 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