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로그엔조이

아이의 숨은 키를 찾아주는 운동법 키크는 체조 본문

육아

아이의 숨은 키를 찾아주는 운동법 키크는 체조

블로그엔조이 2014. 4. 9. 15:56

평소에 아이가 따라할 수 있고 아이의 숨은 키를 찾아주는 키크는 체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의 숨은 키를 찾아주는 운동법 키크는 체조


1. 누운 상태로 팔과 다리를 뻗어 주도록 합니다. 발등을 쭉 펴서 밀어주면서 6초 정도 유지해주고 3번 정도 반복하도록 합니다.


2. 누운 상태에서 양쪽 손을 머리뒤로 팔베개하듯 해주고, 왼쪽 다리를 약간 구부려 왼쪽 다리위로 오른쪽 다리를 올려놓은 후, 오른쪽으로 쏠리듯이 오른쪽 다리에 힘을 주는 동작을 6초 정도 유지해 주고 양쪽을 번갈아 하도록 합니다.


3. 오른쪽으로 누운 상태에서 오른손은 머리를 받치고, 왼손으로 왼쪽 발목을 잡아당겨 15초 정도 유지하도록 합니다. 왼쪽으로 누워서도 같은 운동을 해주면 됩니다.

 

 

4. 누운 상태로 왼쪽 무릎을 굽힌 후, 왼쪽 무릎을 양쪽 손으로 몸안 쪽으로 감싸듯이 잡고, 왼쪽 다리근육이 당기는 느낌이 들때까지 15초 정도 자연스럽게 잡아서 당겨 주도록 합니다. 오른쪽 다리도 마찬가지로 해주고 2번 정도 반복해 줍니다.

 

5. 왼쪽 허벅지의 안쪽으로 오른쪽 다리를 굽혀주고, 왼쪽 다리를 쭉 펴준 상태를 10초간 유지하도록 합니다. 양쪽 모두 1번씩 해줍니다.


6. 앉아서 왼쪽 다리를 쭉 펴주고, 오른쪽 발과 발목을 잡아 시계방향과 반시계방향으로 1번씩 돌려줍니다. 양쪽 모두 해주도록 합니다.

 

7. 서있는 상태에서 왼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오른손은 위로 쭉 뻗어 주도록 합니다. 왼손으로 오른 손을 잡고 왼쪽으로 당겨 줍니다. 오른쪽 옆구리가 당긴다는 느낌이 들도록 당겨줍니다. 10초간 유지하고 양쪽 모두 반복해 주도록 합니다.

 

 


8. 양쪽 발을 어깨 넓이로 벌린 후 양쪽 손을 허리부위에 받치고, 시선을 위쪽 방향으로 향해주면서 허리를 뒤로 젖혀 줍니다. 3회 정도 반복해주면 됩니다.

 

9. 양쪽 팔과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립니다. 그런 후 어깨 높이 정도의 봉을 잡고 무릎을 조금 굽히면서 윗몸을 아래쪽으로 당기듯이 내려 15초간 유지해 줍니다. 이 동작을 3번 정도 반복해 주도록 합니다.

 

10. 선 상태에서 왼쪽 다리를 쭉 펴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무릎위로 엇갈리게 하여 왼쪽 무릎의 바깥쪽으로 놓습니다. 그런 후 오른손을 등 뒤쪽에 놓고, 머리를 오른쪽 어깨 너머를 보면서 천천히 돌려주고 윗몸도 같이 돌려주도록 합니다.

 

11. 앉아서 무릎을 구부리고 고개를 숙여 양쪽 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엉덩이가 당기는 느낌이 들때까지 뒤로 뺍니다. 이 자세를 15초 정도 유지하도록 합니다.

 


12. 서있는 상태로 왼쪽 다리를 직각이 되게 구부려 앞에 놓습니다. 오른쪽 다리를 뒤로 쭉 피고 오른쪽 무릎을 바닥에 닿도록 해서 10초간 유지하도록 합니다. 반대도 마찬가지로 해주면 됩니다.


13. 윗몸일으키기를 하는 자세로 누워 팔을 이용해 뒷머리 부분을 잡고, 머리 뒷목 부위에 당기는 느낌이 들때까지 머리를 천천히 당겨 줍니다. 6초 정도 이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고 3번 정도 반복해 줍니다.


14. 선 상태에서 등뒤로 양쪽 손을 깍찌끼고 팔을 등 뒤쪽으로 쭉 펴주도록 합니다. 10초간 이 자세를 유지하고 3번 정도 반복해 줍니다.

 

이상, 아이의 숨은 키를 찾아주는 운동법 키크는 체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